Think

결과에는 과정이 있다.

해방감자 2017. 7. 4. 10:42
반응형


좋은 결과 또는 나쁜 결과에는 과정이 있는 법인데,

나는 이 과정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이다. 

이 과정을 즐겨야 어떠한 결과물이 있는 법인데,

나는 인생에서 요행, 운, 인맥 같은 것들을 바라고 기대하는 사람인지라,

이러한 과정들에 대한 기쁨과 보람을 얻기 보다는, 당장 나에게 기쁨이 되고,

즐거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잊는 것에 집중을 하는 삶을 살고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견디고 나를 성장하게 하는 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오는 것을

머리속에서 분명히 알진데, 나는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나에게 오는 결과는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결과 뿐이다.


이영표가 영상에서 말했던가? 죽도록 노력해서 고생하며 얻는 후회보다,

내가 도전하지 못함에서 오는 고생과 후회가 더 크다고 했던 그 말.

내 인생을 되돌아보더라도 내가 최선을 다해 얻은 후회보다,

하지 못한 후회가 더 큼에도 나는 실천하지 않고, 매일매일 하루하루를

소비하며 돼지 같은 삶을 사는 것에 만족하며 살고 있다.


죽도록 노력해야, 내가 원하는 것을 겨우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내 경험상 진짜 죽도록 노력하면, 그 노력이 나의 의지와 무관하게

새로운 결과물과 새로운 것들을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지고 옴을 나는 경험했었다.

그 경험을 믿고, 또 하나님의 은혜를 믿고, 

과정을 소중하게 여기자. 과정에 답이 있다.


반응형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과 에너지는 값비싸고 한정된 자원이다.  (2) 2017.08.10
행동에 중독된 세상  (0) 2017.08.02
개발자로써 와닿았던 명언들  (0) 2017.06.14
하고 싶지 않은 개발을 할 때.  (0) 2017.06.14
성공을 잡는다.  (0) 2017.04.23